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3,000원 할인 쿠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매거진입니다.

그린 향의 모든 것
작성자tour de scent
ip59.13.0.226
작성일2023-08-08
조회수1704
평점0점
게시판 상세



녹색의 풀잎을 연상시키는 싱그럽고 산뜻한 그린향 총정리


상쾌하고 깨끗하면서 씁쓸한 느낌도 가지고 있는 그린향은 말 그대로 풀잎, 잔디, 허브, 꽃의 줄기처럼 신선하고 푸릇푸릇한 초록색이 연상되는 향기입니다. 풀밭에 들어가 네잎클로버를 찾을 때나 플로리스트가 꽃의 잎과 줄기를 다듬을 때, 풀과 나무가 우거진 숲속을 거닐 때처럼 자연 속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각박한 도시 속 현대사회가 버겁고 지칠 때, 산뜻한 그린향을 맡으면 창문을 열어 시원한 바람을 쐐거나 푸른 들판을 산책하는 것처럼 즉각적으로 기분이 리프레쉬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연의 녹색 풍경을 유독 좋아하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향 계열이기도 합니다. 상쾌하면서도 차분한 안정감을 주는 그린향은 운동 또는 야외활동을 할 때, 시험 전이나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 때처럼 집중력을 끌어 올려야하는 상황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린향 노트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그 특징은 무엇일까요?


1. 그린티

찻잎은 발효하는 방식의 차이로 우롱차, 홍차, 보이차 등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인 녹차는 발효하지 않고 말린 찻잎으로 끓여 초록색을 띄는 차입니다. 녹차의 향은 싱그럽고 상쾌하지만 씁쓸하고 차분한 느낌이 있는데요, 향수에 사용할 때는 씁쓸한 느낌보다 맑은 녹색의 물처럼 시원하고 산뜻한 향으로 표현됩니다. 주로 시트러스나 프루티, 뱀부 등 촉촉하고 상쾌한 향과 함께 사용되며, 그 향취가 가벼운 편이라 지속력은 짧습니다.


2. 잔디

푸릇푸릇한 잔디에서 느껴지는 싱그러운 풋내가 연상되는 향기입니다. 잔디가 깔린 운동장이나 어느 풀밭에서 뛰어놀던 기억을 떠올려 보시면 어느 정도 짐작이 가능하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잔디밭에 누웠을 때 느껴지는 쌉싸름하면서도 촉촉하고 시원한 풀냄새를 표현한 것이 바로 잔디향입니다. 그린티 향과 매우 유사하지만 잔디향이 조금 더 날 것에 가까운, 짓이긴 풀냄새같은 씁쓸함과 시큰함이 느껴지는 향기이며, 전날 밤 내린 비로 이슬이 촉촉하게 맺힌 녹색 풀잎이 연상됩니다.


3. 갈바넘

갈바넘은 작은 노란색의 꽃뭉치를 가진 식물의 줄기에서 나오는 끈적한 수지를 채집하여 만들어진 향료입니다. 미나리과의 식물이긴 하지만, 싱그럽고 향긋한 미나리와는 달리 축축하게 젖은 흙냄새와 뿌리와 줄기에서 느껴지는 신선함과 씁쓸함, 조금 날카로운 향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유의 흙묻은 나무뿌리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며, 향이 무겁고 강한 편이라 다른 향과 조합하면 세련되고 프레쉬한 느낌과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플로럴 향에 소량 사용시 자연스러운 잎사귀의 느낌을 더해줍니다.


4. 민트

우리가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향기 중 하나인 민트향은 음료, 디저트, 치약, 방향제 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시원하고 청량하면서 톡 쏘는 향기로 악취를 없애주고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페퍼민트’부터 사과향이 나는 ‘애플민트’, 아이스티에 들어가는 ‘오렌지민트’, 보라색 꽃이 피는 ‘라벤더민트’, 달콤하고 상쾌한 향이 강한 ‘스피어민트’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민트는 박하사탕이나 아이스크림처럼 후식에 자주 사용되는데 민트의 청량감과 설탕의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기 때문입니다. 민트는 향이 매우 강한만큼 확산력과 발향력도 좋고, 호불호 또한 극명하게 갈리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향기입니다.


5. 바질

허브의 왕이라 불리는 바질은 상큼하고 은은하게 달콤함이 감도는 다채로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와 잘어울려 파스타, 샐러드, 피자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상쾌하고 맑은 향이고 신선한 바질에서는 가벼운 정향(스파이시 계열의 향신료 중 하나로 살짝 알싸하면서 따뜻하고 달콤한 계피와 비슷한 향취)의 향기가 나며, 생기넘치는 시트러스 향도 느껴집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바질향은 시원한 그늘이 드리운 흙내음 가득한 숲에 있는 것 같은 기분도 느끼게 해줍니다.


생활 속에 신선한 에너지를 주는 그린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평소에 내가 느꼈던 그린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같아요 :)

향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투르드센트의 조향디자이너 초록 인스타그램 @chorok_scent 팔로우 하시고 받아 보세요!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